티스토리 뷰

728x90

파이어베이스는 2011년 James Tamplin, Andrew Lee가 설립한 이전의 스타트업 기업 인볼브(Envolve)로부터 발전하였다. 인볼브는 개발자들에게 온라인 채팅 기능을 자신의 웹사이트에 연동할 수 있는 API를 제공하였다. 채팅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Tamplin과 Lee는 채팅 메시지가 아닌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전달하는데 사용되고 있음을 알아차렸다. 


개발자들은 인볼브를 사용하여 자신의 사용자들 간에 실시간으로 게임 스테이트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동기화하고 있었다. Tamplin과 Lee는 채팅 시스템과 이를 지원하는 실시간 아키텍처를 분리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들은 2012년 4월 파이어베이스를 별도의 기업으로 설립하였다.


파이어베이스는 2012년 5월 시드머니를 모금했다. 더 나아가 이 기업은 2013년 6월 시리즈 A 펀딩을 모금했다.[3] 2014년 10월, 파이어베이스는 구글에 인수되었다.




파이어베이스 Firebase 바로가기


Firebase는 더 멋진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Firebase는 고품질 앱을 개발하고, 사용자층을 늘리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기여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기초적인 기능이 간단히 해결되므로 개발자는 비즈니스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사용자에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 없이 빠르게 앱 개발

Firebase는 분석, 데이터베이스, 메시징, 오류 보고 등의 기능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개발 속도를 높이면서 사용자에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유명 앱이 선택한 Google 제품

Firebase는 Google 인프라 위에서 자동으로 확장되므로 대규모 앱도 문제 없습니다.


서로 연동하는 여러 제품을 아우르는 하나의 콘솔

Firebase 제품은 개별적으로도 뛰어나지만 데이터와 통계를 서로 공유하여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지금 Firebase를 무료로 사용해 보세요.

앱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